대전시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대전 쇼핑 및 야간관광지를 연계한 체류형 여행 일정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이 참여할 수 있으며 쇼핑과 야간관광을 포함한 1박 이상의 체류 가능한 일정을 제안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플랫폼 '아이디어로'를 통해 이루어지며 9월 서면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5팀이 선발된다. 본선 진출 팀은 11월 말까지 직접 여행을 체험하고, 그 내용을 개인 SNS(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중 택 1)에 공유하게 된다. 본선 진출 팀에게는 최대 50만원의 여행 경비가 지원된다.

12월 온라인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다음과 같은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대전시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수상자 2팀에게는 대전관광공사 사장상과 50만원의 상금이, 장려상 수상자 2팀에게는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3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또한, 입선자 20팀에게는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꿈씨패밀리 굿즈가 수여된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자신이 기획한 일정대로 대전 여행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최대 50만원의 여행 경비가 지원된다. 또한, 본선 수상자들의 아이디어는 추후 시티투어 등 대전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의 매력을 발굴하고 싶은 여행 애호가, 쇼핑과 야간관광을 좋아하는 사람, 창의적인 여행 일정을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이영준 기자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