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쥬 마르쉐' 내 '충청북도 브랜드관(ChuB Box)' 운영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BI·CI)를 알리는 전시회가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동부창고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전국 방방곡곡 다양한 지역의 문화자원을 담은 굿즈들이 총출동하는 마켓 '굿쥬마르쉐'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4월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 '중심에 서다'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충북도 브랜드관은 가족, 연인 단위의 관람객을 겨냥한 굿즈샵 '츕박스(ChuB Box)'를 선보이며 MZ세대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츕박스(ChuB Box)'는 충북의 새 브랜드를 한글로 형상화한 '츕'과 선물상자 '박스'를 합성한 단어로, 군침이 도는 소리나 침을 닦는 소리 "츄릅"에서 착안했다. 충청북도 브랜드관은 △새 이름(BI), 새 얼굴(CI) 소개 △대표상징을 활용한 굿즈 △한국도자기 공동브랜딩 상품전시 등 총 3개의 전시주제 △‘중심에 서다’ 포토부스 체험 △충청북도 SNS 방문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충청북도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최근 불고 있는 '굿즈 마케팅' 열풍에 합류할 예정이며 '굿즈(Goods)'는 기존 상품 판촉과 증정품을 뛰어넘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충청북도 브랜드관 '츕박스(ChuB Box)'에서는 충북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일러스트와 미니멀 그래픽 모티브를 활용한 굿즈, 뉴트로풍 굿즈 등 전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충청북도 브랜드관 '츕박스 ChuB Box'는 이번 전시 후 도내 관광지로 장소를 옮겨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2024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서 만날 볼 수 있다. /이현정 기자 이현정 기자 lhj@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BI·CI)를 알리는 전시회가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동부창고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전국 방방곡곡 다양한 지역의 문화자원을 담은 굿즈들이 총출동하는 마켓 '굿쥬마르쉐'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4월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 '중심에 서다'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충북도 브랜드관은 가족, 연인 단위의 관람객을 겨냥한 굿즈샵 '츕박스(ChuB Box)'를 선보이며 MZ세대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츕박스(ChuB Box)'는 충북의 새 브랜드를 한글로 형상화한 '츕'과 선물상자 '박스'를 합성한 단어로, 군침이 도는 소리나 침을 닦는 소리 "츄릅"에서 착안했다. 충청북도 브랜드관은 △새 이름(BI), 새 얼굴(CI) 소개 △대표상징을 활용한 굿즈 △한국도자기 공동브랜딩 상품전시 등 총 3개의 전시주제 △‘중심에 서다’ 포토부스 체험 △충청북도 SNS 방문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충청북도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최근 불고 있는 '굿즈 마케팅' 열풍에 합류할 예정이며 '굿즈(Goods)'는 기존 상품 판촉과 증정품을 뛰어넘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충청북도 브랜드관 '츕박스(ChuB Box)'에서는 충북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일러스트와 미니멀 그래픽 모티브를 활용한 굿즈, 뉴트로풍 굿즈 등 전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충청북도 브랜드관 '츕박스 ChuB Box'는 이번 전시 후 도내 관광지로 장소를 옮겨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2024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서 만날 볼 수 있다. /이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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