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부 K-뷰티 산업이 새로운 수출모델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6일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 실리콘투를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2024년 102억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올해 10월까지도 전년 대비 11.9% 증가한 94억 달러를 달성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유럽, 중동, 남미 등으로의 수출이 고르게 확대되며 시장 다변화가 본격화되고 있다. 실리콘투는 국내 최대 화장품 역직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며, 150개국에 500여개 브랜드를 유통하는 대표 기업이다. 또한 ‘모이다(MOIDA)’라는 브랜드로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주요 시장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오프라인 복합 유통 전략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산업부는 내년부터 △글로벌 온라인몰 구축 △배송·결제 솔루션 지원 등을 통해 역직구 기반의 수출모델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또 소비재 거점 무역관을 중심으로 물류·인증·법률 등 해외 진출 애로를 밀착 지원하고, 주요 뷰티 전시회와 글로벌 유통망 입점도 확대할 방침이다. 이는 중소 화장품 기업이 각국의 수입 규제나 유통 구조상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정책적 장치로 평가된다. 여 본부장은 “K-뷰티는 트렌드와 기술 혁신으로 세계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지만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각국의 규제 변화가 새로운 도전이 되고 있다”며 “글로벌 소비자가 한국 화장품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역직구와 같은 새로운 수출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업계의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이현정 기자 lhj@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산업통상부 K-뷰티 산업이 새로운 수출모델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6일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 실리콘투를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2024년 102억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올해 10월까지도 전년 대비 11.9% 증가한 94억 달러를 달성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유럽, 중동, 남미 등으로의 수출이 고르게 확대되며 시장 다변화가 본격화되고 있다. 실리콘투는 국내 최대 화장품 역직구 플랫폼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며, 150개국에 500여개 브랜드를 유통하는 대표 기업이다. 또한 ‘모이다(MOIDA)’라는 브랜드로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주요 시장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오프라인 복합 유통 전략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산업부는 내년부터 △글로벌 온라인몰 구축 △배송·결제 솔루션 지원 등을 통해 역직구 기반의 수출모델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또 소비재 거점 무역관을 중심으로 물류·인증·법률 등 해외 진출 애로를 밀착 지원하고, 주요 뷰티 전시회와 글로벌 유통망 입점도 확대할 방침이다. 이는 중소 화장품 기업이 각국의 수입 규제나 유통 구조상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정책적 장치로 평가된다. 여 본부장은 “K-뷰티는 트렌드와 기술 혁신으로 세계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지만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각국의 규제 변화가 새로운 도전이 되고 있다”며 “글로벌 소비자가 한국 화장품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역직구와 같은 새로운 수출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업계의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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