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이 9월 기준 23조 7956억 원으로 집계되며 전년 같은 달보다 13.3% 증가했다. 특히 자동차용품과 식료품, 여행서비스 중심의 소비가 늘었고, 모바일 거래 비중은 75.9%로 1년 전보다 1.6%p 낮아졌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거래액은 18조 552억 원으로 11.0% 증가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비중은 여전히 4분의 3을 차지하지만, 자동차나 가전 등 일부 품목에서는 PC 기반 거래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늘었다. 상품군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이 전년보다 136.4% 급증하며 증가폭이 가장 컸다. 이어 음·식료품이 17.7%, 여행 및 교통서비스가 12.0% 늘었다. 반면 문화·레저서비스는 8.2% 감소했다. 구성비 기준으로는 음·식료품이 15.1%, 음식서비스 14.0%, 여행 및 교통서비스 12.2% 순으로 높았다. 3분기 누적 기준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9조 2799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0% 늘었다. 같은 기간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는 6943억 원으로 7.8% 증가했으며, 직접구매는 2조 1224억 원으로 9.2% 늘었다. 해외 판매에서는 화장품(5.4%), 음·식료품(50.6%)이, 구매에서는 의류·패션(7.2%), 식료품(11.0%), 화장품(20.7%)이 늘었다. 국가별로는 직접판매의 경우 미국(28.1%), 일본(16.0%) 중심으로 증가세가 뚜렷했고, 직접구매는 중국(19.9%) 비중이 가장 컸다.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29.1%로 전년 동월보다 3.1%p 상승해 통계 작성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이승현 기자 이승현 기자 lee@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9월 기준 23조 7956억 원으로 집계되며 전년 같은 달보다 13.3% 증가했다. 특히 자동차용품과 식료품, 여행서비스 중심의 소비가 늘었고, 모바일 거래 비중은 75.9%로 1년 전보다 1.6%p 낮아졌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거래액은 18조 552억 원으로 11.0% 증가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비중은 여전히 4분의 3을 차지하지만, 자동차나 가전 등 일부 품목에서는 PC 기반 거래가 상대적으로 빠르게 늘었다. 상품군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이 전년보다 136.4% 급증하며 증가폭이 가장 컸다. 이어 음·식료품이 17.7%, 여행 및 교통서비스가 12.0% 늘었다. 반면 문화·레저서비스는 8.2% 감소했다. 구성비 기준으로는 음·식료품이 15.1%, 음식서비스 14.0%, 여행 및 교통서비스 12.2% 순으로 높았다. 3분기 누적 기준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9조 2799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0% 늘었다. 같은 기간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는 6943억 원으로 7.8% 증가했으며, 직접구매는 2조 1224억 원으로 9.2% 늘었다. 해외 판매에서는 화장품(5.4%), 음·식료품(50.6%)이, 구매에서는 의류·패션(7.2%), 식료품(11.0%), 화장품(20.7%)이 늘었다. 국가별로는 직접판매의 경우 미국(28.1%), 일본(16.0%) 중심으로 증가세가 뚜렷했고, 직접구매는 중국(19.9%) 비중이 가장 컸다.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29.1%로 전년 동월보다 3.1%p 상승해 통계 작성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이승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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