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월 대비 오프라인 6.0%·온라인 15.7% ↑ 올해 3월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출은 6.0%, 온라인 매출은 15.7% 증가하면서 지난해 동월 대비 10.9% 증가했다. 올 3월은 지난해 3월보다 주말이 이틀 늘어나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과 공연 예약·음식 배달 등 온라인 서비스 매출액도 훈풍이 불었다. 2023년 3월(왼쪽)과 2024년의 3월 업태별 매출 구성비 (단위 : %) 그래픽 윤소리 기자 지난해 3월 20일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의류, 아동, 스포츠 등의 품목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출이 기지개를 켰다. 또한 외부 활동이 점차 증가하면서 화장품과 패션/의류 온라인 주문이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다. 올해 상품군별 매출을 살펴보면 △식품 15.3% △서비스·기타 19.7% △해외유명브랜드 13.9% 등 모든 상품군에서 매출이 상승했다. 오프라인은 식품(7.2%), 생활·가정(7.5%)은 증가했지만 가전·문화(-2.4%), 아동·스포츠(-0.2%)에서 매출이 감소했고 온라인의 경우 패션·잡화(-2.9%)를 제외한 모든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했다. 한편 이번 매출동향 조사대상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백화점 3개사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개사를 포함해 편의점 3개사, 준대규모점포 (SSM) 4개사를 포함한 13개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11번가,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가 포함됐다. 키워드 #유통업 윤소리 기자 tto2504@daum.net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올해 3월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출은 6.0%, 온라인 매출은 15.7% 증가하면서 지난해 동월 대비 10.9% 증가했다. 올 3월은 지난해 3월보다 주말이 이틀 늘어나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과 공연 예약·음식 배달 등 온라인 서비스 매출액도 훈풍이 불었다. 2023년 3월(왼쪽)과 2024년의 3월 업태별 매출 구성비 (단위 : %) 그래픽 윤소리 기자 지난해 3월 20일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의류, 아동, 스포츠 등의 품목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출이 기지개를 켰다. 또한 외부 활동이 점차 증가하면서 화장품과 패션/의류 온라인 주문이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다. 올해 상품군별 매출을 살펴보면 △식품 15.3% △서비스·기타 19.7% △해외유명브랜드 13.9% 등 모든 상품군에서 매출이 상승했다. 오프라인은 식품(7.2%), 생활·가정(7.5%)은 증가했지만 가전·문화(-2.4%), 아동·스포츠(-0.2%)에서 매출이 감소했고 온라인의 경우 패션·잡화(-2.9%)를 제외한 모든 품목에서 매출이 상승했다. 한편 이번 매출동향 조사대상에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백화점 3개사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개사를 포함해 편의점 3개사, 준대규모점포 (SSM) 4개사를 포함한 13개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11번가,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가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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