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운영 중인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6.6점을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6일 민원콜센터를 통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조사는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으며, 올해 3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시민 158명 가운데 135명이 응답했다. 설문 항목은 민원처리 신속도, 접수·상담 및 현장 직원 친절도, 처리결과 만족도 등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각 항목은 5점 척도를 바탕으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됐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평균 96.6점이었으며, 이 중 친절도 항목이 97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사업 전반에 대해 '만족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은 98%에 달했다.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2015년부터 운영돼온 생활민원서비스로, 소규모 공공시설물 점검·보수, 공공건물과 사회취약계층 대상 생활불편 해결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기동처리반의 신속 대응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배진우 기자 배진우 기자 gogk88@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세종시가 운영 중인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6.6점을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6일 민원콜센터를 통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조사는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으며, 올해 3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시민 158명 가운데 135명이 응답했다. 설문 항목은 민원처리 신속도, 접수·상담 및 현장 직원 친절도, 처리결과 만족도 등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각 항목은 5점 척도를 바탕으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됐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평균 96.6점이었으며, 이 중 친절도 항목이 97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사업 전반에 대해 '만족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은 98%에 달했다.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2015년부터 운영돼온 생활민원서비스로, 소규모 공공시설물 점검·보수, 공공건물과 사회취약계층 대상 생활불편 해결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기동처리반의 신속 대응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배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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