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선보인 캐릭터 라면 '꿈돌이 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면서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6월 9일 출시된 꿈돌이 라면은 7일 기준 50만 개 이상 판매됐다. 초기 생산량 30만 개가 2주일 만에 완판된 데 이어 한 달 만에 20만 개가 추가로 판매되면서 시는 25만 개를 추가 생산해 공급 안정에 나섰다. 꿈돌이 라면은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꿈씨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기획됐다. 단순한 먹거리 상품을 넘어 대전의 도시 브랜드, 관광, 경제를 결합한 복합 콘텐츠로 자리 잡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된 인증샷과 굿즈 수집 열풍은 대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하며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대전시는 이번 사례를 통해 지역 고유 콘텐츠가 실질적인 경제 효과와 관광 활성화를 이끌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한 만큼,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후속 상품 개발과 브랜드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 '원×꿈돌이 막걸리', '꿈돌이 컵라면'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이 기획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대표 브랜드로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꿈돌이 라면의 성과는 지역 캐릭터와 상품이 결합해 도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대전 고유의 정체성을 살린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경쟁력 있는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재 기자 이성재 기자 a1065@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대전시가 선보인 캐릭터 라면 '꿈돌이 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면서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6월 9일 출시된 꿈돌이 라면은 7일 기준 50만 개 이상 판매됐다. 초기 생산량 30만 개가 2주일 만에 완판된 데 이어 한 달 만에 20만 개가 추가로 판매되면서 시는 25만 개를 추가 생산해 공급 안정에 나섰다. 꿈돌이 라면은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꿈씨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기획됐다. 단순한 먹거리 상품을 넘어 대전의 도시 브랜드, 관광, 경제를 결합한 복합 콘텐츠로 자리 잡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된 인증샷과 굿즈 수집 열풍은 대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하며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대전시는 이번 사례를 통해 지역 고유 콘텐츠가 실질적인 경제 효과와 관광 활성화를 이끌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한 만큼,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후속 상품 개발과 브랜드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 '원×꿈돌이 막걸리', '꿈돌이 컵라면'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이 기획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대표 브랜드로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꿈돌이 라면의 성과는 지역 캐릭터와 상품이 결합해 도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대전 고유의 정체성을 살린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경쟁력 있는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재 기자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