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3월 1일부터 28일까지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5월 동행축제에 앞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장기화된 내수 부진 속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할인 행사를 통해 내수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50여 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다양한 중소·소상공인 제품이 할인 판매된다. 온라인에서는 11번가, 지마켓, 롯데온 등 15개 유통 플랫폼에서 870여 개의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며, 카카오와 배달의민족 등은 할인 쿠폰 제공 및 특별기획전 등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통시장 청년상인 우수제품 공동판매전과 소상공인협동조합·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기획관이 운영되며, 소담스퀘어 8곳과 SK스토아, 그립, 오아시스 등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한다. 홈앤쇼핑과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특가상품 판매와 온라인 테마 기획전을 열고 할인 쿠폰 지급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 3곳이 특별기획전 및 소상공인 제품 특별판매전을 운영하며, 인천국제공항 내 판판면세점 4곳과 현대백화점, 행복한백화점 등 중소기업제품 전용 판매장 6곳에서는 1천여 개사의 제품을 30~80% 할인 및 2+1 묶음 할인 판매한다. 또한 지역별 중소 슈퍼마켓 200곳이 참여해 식료품·생필품 등을 20% 할인한다. 소비촉진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전통시장 등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면 20%를 디지털 상품권으로 환급하는 행사가 3월 17일부터 28일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회차별로 1인당 최대 2만 원 한도로 환급되며, 최소 결제금액은 5천 원이다. 또한, 3월 4일부터 28일까지 디지털상품권 사용자 대상으로 추첨 행사가 열리며, 합산 3만 원 이상 사용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2,025명에게 5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의 디지털상품권이 차등 지급된다.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내 음식점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이용 후기와 소상공인 응원 댓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며, 배달의민족 포장서비스 입점 업소에서 포장 주문을 하면 3월 10일부터 23일까지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올해 미리 온 동행축제가 지난해보다 판매 채널과 제품을 확대했으며,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이승현 기자 lee@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중소벤처기업부가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3월 1일부터 28일까지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5월 동행축제에 앞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장기화된 내수 부진 속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할인 행사를 통해 내수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50여 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다양한 중소·소상공인 제품이 할인 판매된다. 온라인에서는 11번가, 지마켓, 롯데온 등 15개 유통 플랫폼에서 870여 개의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며, 카카오와 배달의민족 등은 할인 쿠폰 제공 및 특별기획전 등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통시장 청년상인 우수제품 공동판매전과 소상공인협동조합·백년소상공인 제품 특별기획관이 운영되며, 소담스퀘어 8곳과 SK스토아, 그립, 오아시스 등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한다. 홈앤쇼핑과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특가상품 판매와 온라인 테마 기획전을 열고 할인 쿠폰 지급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 3곳이 특별기획전 및 소상공인 제품 특별판매전을 운영하며, 인천국제공항 내 판판면세점 4곳과 현대백화점, 행복한백화점 등 중소기업제품 전용 판매장 6곳에서는 1천여 개사의 제품을 30~80% 할인 및 2+1 묶음 할인 판매한다. 또한 지역별 중소 슈퍼마켓 200곳이 참여해 식료품·생필품 등을 20% 할인한다. 소비촉진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전통시장 등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하면 20%를 디지털 상품권으로 환급하는 행사가 3월 17일부터 28일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회차별로 1인당 최대 2만 원 한도로 환급되며, 최소 결제금액은 5천 원이다. 또한, 3월 4일부터 28일까지 디지털상품권 사용자 대상으로 추첨 행사가 열리며, 합산 3만 원 이상 사용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2,025명에게 5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의 디지털상품권이 차등 지급된다.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내 음식점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이용 후기와 소상공인 응원 댓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며, 배달의민족 포장서비스 입점 업소에서 포장 주문을 하면 3월 10일부터 23일까지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올해 미리 온 동행축제가 지난해보다 판매 채널과 제품을 확대했으며,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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