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기업 민원 처리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운영 방안을 개선한다.

세종시는 기업 간담회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수집한 의견을 반영해 2025년부터 새로운 운영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기업 민원 처리 기한을 기존보다 단축해 5일 이내에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긴급한 애로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또한 민원 처리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단계별 진행 상황을 기업에 안내하는 알림제를 도입한다. 접수부터 처리 기한 연장, 최종 처리 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문자나 유선 등을 통해 기업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민원 처리 이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업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향후 정책 수립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종시는 관내 중견기업 등과 시청 직원을 매칭하는 '기업소통관제'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담당 직원이 기업과 직접 소통하며 맞춤형 지원과 실질적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시청 1층 로비에 위치하며, 기업 민원은 센터 방문, 세종시 누리집, 유선,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배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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