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기업 민원 처리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운영 방안을 개선한다. 세종시는 기업 간담회와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수집한 의견을 반영해 2025년부터 새로운 운영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기업 민원 처리 기한을 기존보다 단축해 5일 이내에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긴급한 애로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또한 민원 처리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단계별 진행 상황을 기업에 안내하는 알림제를 도입한다. 접수부터 처리 기한 연장, 최종 처리 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문자나 유선 등을 통해 기업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민원 처리 이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업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향후 정책 수립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세종시는 관내 중견기업 등과 시청 직원을 매칭하는 '기업소통관제'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담당 직원이 기업과 직접 소통하며 맞춤형 지원과 실질적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시청 1층 로비에 위치하며, 기업 민원은 센터 방문, 세종시 누리집, 유선,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배진우 기자 배진우 기자 gogk88@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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