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2025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유럽과 중남미 등 신흥시장을 겨냥한 장거리 외래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22일 개회식 참석을 시작으로 스페인, 멕시코, 안도라, 그리스, 세계관광기구 관계자들과 만나 방한 관광 외교를 펼친다. 피투르는 한 해 국제 관광시장의 흐름을 제시하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하나로, 올해는 152개국 9천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한다. 이 박람회는 기업 간 상담과 소비자 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져 한국 관광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해는 스포츠관광, 영화관광, 교육여행, 크루즈 등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와 행사를 통해 글로벌 여행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럽과 중남미는 아직 방한 관광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최근 몇 년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신흥시장이다. 2024년 스페인 방한객 수는 2019년 대비 153% 증가했으며, 멕시코는 직항편 재개에 힘입어 187.9% 성장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관은 드라마 '오징어게임' 속 전통 놀이, 태권도 시연, 한글 이름 도장 만들기 등 방한 체험 행사를 선보이며 한류, 야외 활동, 전통문화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홍보한다. 경상북도와 전라북도 전주시도 참여해 지방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한국과 스페인 수교 75주년을 맞아 23일에는 장미란 차관 주재로 '한국관광의 밤' 행사가 열린다. 스페인의 역사적 행사장인 카지노 데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로사리오 산체스 그라우 관광차관, 스페인 국민당 국회의원 카를로스 로하스 등 주요 인사와 유력 여행업계 및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장 차관은 이 자리에서 한국 관광의 매력을 강조하며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미란 차관은 박람회 기간 동안 스페인, 멕시코, 안도라, 그리스 등 여러 국가의 고위급 관계자들과 연달아 양자 회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외래 관광객들이 한국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는 점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는 스페인을 유럽과 중남미 시장 진출의 전략적 요충지로 보고, 스페인어권 중남미 시장 개척과 방한 관광 시장 다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장 차관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권역별 맞춤형 방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해 외래 관광객 유치를 통한 내수 진작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이승현 기자 lee@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2025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유럽과 중남미 등 신흥시장을 겨냥한 장거리 외래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22일 개회식 참석을 시작으로 스페인, 멕시코, 안도라, 그리스, 세계관광기구 관계자들과 만나 방한 관광 외교를 펼친다. 피투르는 한 해 국제 관광시장의 흐름을 제시하는 세계 3대 국제관광박람회 중 하나로, 올해는 152개국 9천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한다. 이 박람회는 기업 간 상담과 소비자 상담이 동시에 이루어져 한국 관광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해는 스포츠관광, 영화관광, 교육여행, 크루즈 등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와 행사를 통해 글로벌 여행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럽과 중남미는 아직 방한 관광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최근 몇 년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신흥시장이다. 2024년 스페인 방한객 수는 2019년 대비 153% 증가했으며, 멕시코는 직항편 재개에 힘입어 187.9% 성장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관은 드라마 '오징어게임' 속 전통 놀이, 태권도 시연, 한글 이름 도장 만들기 등 방한 체험 행사를 선보이며 한류, 야외 활동, 전통문화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홍보한다. 경상북도와 전라북도 전주시도 참여해 지방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한국과 스페인 수교 75주년을 맞아 23일에는 장미란 차관 주재로 '한국관광의 밤' 행사가 열린다. 스페인의 역사적 행사장인 카지노 데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로사리오 산체스 그라우 관광차관, 스페인 국민당 국회의원 카를로스 로하스 등 주요 인사와 유력 여행업계 및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장 차관은 이 자리에서 한국 관광의 매력을 강조하며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미란 차관은 박람회 기간 동안 스페인, 멕시코, 안도라, 그리스 등 여러 국가의 고위급 관계자들과 연달아 양자 회담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외래 관광객들이 한국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는 점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는 스페인을 유럽과 중남미 시장 진출의 전략적 요충지로 보고, 스페인어권 중남미 시장 개척과 방한 관광 시장 다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장 차관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권역별 맞춤형 방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해 외래 관광객 유치를 통한 내수 진작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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