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와 K-푸드의 성장 가능성을 갖춘 중소벤처기업 60개사를 선정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13일, 서울에서 열린 'K-뷰티·푸드 우수 중소벤처기업 시상식'에서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성과가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은 중기부가 추진한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먼저,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는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유망 제품과 신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한 경진대회로, 수출 유망 제품 트랙에서는 ㈜리퀴드네이션, 신제품 아이디어 트랙에서는 ㈜레이어스코스메틱이 1등으로 선정되었다. 'K-슈퍼루키 위드 영' 프로그램에서는 올리브영 매장을 활용한 체험형 마케팅으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20개사가 선정되었고, ㈜코스멘토코리아가 대표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K-뷰티와 푸드 분야에서 30개사가 'K-전략품목 어워즈'를 통해 뽑혔다. 이 중 뷰티 분야에서는 ㈜정샘물뷰티, 푸드 분야에서는 ㈜뉴헤리티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중기부는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 민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마존,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 협력사들이 마케팅 전략 교육과 1:1 제조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올리브영은 관광형 매장 내 입점과 글로벌 바이어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디에프와 이마트도 각각 면세점 팝업스토어 운영과 글로벌 유통망 연계를 지원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K-뷰티와 K-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은 단순한 수출 성과를 넘어, 한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이승현 기자 lee@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와 K-푸드의 성장 가능성을 갖춘 중소벤처기업 60개사를 선정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13일, 서울에서 열린 'K-뷰티·푸드 우수 중소벤처기업 시상식'에서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성과가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은 중기부가 추진한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먼저,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는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유망 제품과 신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한 경진대회로, 수출 유망 제품 트랙에서는 ㈜리퀴드네이션, 신제품 아이디어 트랙에서는 ㈜레이어스코스메틱이 1등으로 선정되었다. 'K-슈퍼루키 위드 영' 프로그램에서는 올리브영 매장을 활용한 체험형 마케팅으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20개사가 선정되었고, ㈜코스멘토코리아가 대표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K-뷰티와 푸드 분야에서 30개사가 'K-전략품목 어워즈'를 통해 뽑혔다. 이 중 뷰티 분야에서는 ㈜정샘물뷰티, 푸드 분야에서는 ㈜뉴헤리티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중기부는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 민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마존,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 협력사들이 마케팅 전략 교육과 1:1 제조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올리브영은 관광형 매장 내 입점과 글로벌 바이어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디에프와 이마트도 각각 면세점 팝업스토어 운영과 글로벌 유통망 연계를 지원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K-뷰티와 K-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은 단순한 수출 성과를 넘어, 한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