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9일부터 민원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업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행정전화에 자동 녹음 기능을 도입한다. 이번 조치는 지난 10월 29일 개정된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것이다. 전화 연결과 동시에 녹음 사실을 안내하며 녹음은 자동으로 시작된다. 녹음된 통화 내용은 유출과 목적 외 활용을 방지하기 위해 철저히 관리될 예정이다. 또한, 민원 처리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권장 통화시간 20분이 초과될 경우 이를 안내한 뒤 통화를 종료할 수 있는 시스템도 함께 운영된다. 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간 불필요한 갈등을 줄이고 상호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진우 기자 배진우 기자 gogk88@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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