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가 2024년 통신분쟁조정위원회의 우수 해결사례를 발표하며, 통신서비스 관련 피해를 입은 국민들이 조정위원회를 통해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기기 변경 시 과다 청구된 이용요금 환급 △스미싱 대응 부실로 인한 2차 소액결제 피해 구제 △유선서비스 이중 가입으로 발생한 요금 이중 청구 환급 등 세 가지 주요 사례가 포함되었다. 첫 번째 사례는 70대 노인이 기기 변경 시 안내받은 요금과 실제 청구된 요금 간 차이로 피해를 입은 경우로, 분쟁조정위는 남은 할부금을 면제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두 번째 사례는 스미싱 피해에 대한 통신사의 미흡한 대응으로 기초생활수급자가 추가 소액결제 피해를 입은 경우다. 이 경우 분쟁조정위는 피해금액 일부를 면제하도록 조정했다. 세 번째는 유선서비스 중복 가입으로 인한 부당 요금 청구 사례로, 이중으로 청구된 요금을 일부 환급하고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하는 결정을 이끌어냈다. 방통위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분쟁조정을 통해 국민의 통신서비스 불편을 해소하는 데 힘쓸 방침이다./이현정 기자 이현정 기자 lhj@sejongilbo.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주민이 채우는 폐교, 지역이 키우는 공간으로 만든다 [사설] 일할 세대가 떠난다 ‘APEC 2025 미래들의 수다’, 청년 시선으로 본 인구위기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로 배우는 탄소중립 외로움 대신 연결로… 청년 위한 온라인 상담 시범 운영 반복되는 SPC 사고… 노동부 "노동강도·건강영향 재진단 필요" 한화 불꽃축제 30일 개최…대전시, 방문객 안전 관리 강화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주요기사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가 2024년 통신분쟁조정위원회의 우수 해결사례를 발표하며, 통신서비스 관련 피해를 입은 국민들이 조정위원회를 통해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기기 변경 시 과다 청구된 이용요금 환급 △스미싱 대응 부실로 인한 2차 소액결제 피해 구제 △유선서비스 이중 가입으로 발생한 요금 이중 청구 환급 등 세 가지 주요 사례가 포함되었다. 첫 번째 사례는 70대 노인이 기기 변경 시 안내받은 요금과 실제 청구된 요금 간 차이로 피해를 입은 경우로, 분쟁조정위는 남은 할부금을 면제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두 번째 사례는 스미싱 피해에 대한 통신사의 미흡한 대응으로 기초생활수급자가 추가 소액결제 피해를 입은 경우다. 이 경우 분쟁조정위는 피해금액 일부를 면제하도록 조정했다. 세 번째는 유선서비스 중복 가입으로 인한 부당 요금 청구 사례로, 이중으로 청구된 요금을 일부 환급하고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하는 결정을 이끌어냈다. 방통위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분쟁조정을 통해 국민의 통신서비스 불편을 해소하는 데 힘쓸 방침이다./이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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