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내달 20~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에 참여할 상가 부스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상가 공실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LH 세종특별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행사 기간 동안 상가 홍보 부스, 전문 강사의 강연, 성공 창업 사례 발표, 부동산 및 세무 상담,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상가 소유주들은 개별 홍보 부스를 통해 공실 상가를 소개하거나, 협의체를 구성해 통합 부스를 운영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세종시 내 공실 상가를 소유하거나 부동산 임대사업자로 등록된 개인 및 단체다. 주요 참여 대상은 세종시 주요 상권 내 공실 상가 소유주 단체(협의체) 또는 동일 상가 내 5개 이상의 공실 임대 권한을 위임받은 개인 소유주다. 이 외에도 세종 소재 집합 상가의 관리 주체로서 5개 이상의 공실 임대 권한을 가진 법인, 건축 시행사 및 시공사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세종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내달 4일까지 경제산업국 상가박람회TF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산업국 상가박람회TF에 문의하면 된다.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종시의 상가 공실 문제가 완화되고, 새로운 창업 기회가 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진우 기자

저작권자 © 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