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했던 영화, 국악으로 만나다

2024-07-09     이성재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이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에 국악원 큰마당에서 풍류마당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영화 팬들과 국악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은 영화의 OST와 명장면을 국악관현악의 선율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형식의 공연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고전 영화와 현대 영화를 대표하는 두 작품, '로마의 휴일'과 '건축학개론'을 선보인다.

첫 번째 상영작 '로마의 휴일'은 로맨틱 코미디의 명작으로, 로마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공주와 신문기자의 이루어질 수 없는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작품은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 영화다.

두 번째 상영작은 첫사랑의 이야기를 그린 '건축학개론'이다. 이 영화는 첫사랑과의 재회를 통해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며 과거의 기억을 되새기는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공연의 연출 및 필름제작디자인은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여우락 영화관' 등 다수의 공연을 연출하고 영상 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형석 영화감독이 맡았다. 또한 '올드보이', '실미도', '건축학개론' 등의 영화 음악을 작곡하여 OST의 열풍을 일으킨 이지수 음악감독이 해설을 맡아 공연의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대전시립연정국악단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성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