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대전시 업무협약…시민 최대 15% 운임비 할인
2024-05-27 윤소리 기자
대전시와 에어로케이항공사가 27일 국제노선 개설 확대를 위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어로케이는 2021년 4월 국내선 청주-제주 노선 운항 개시를 시작으로 2023년 6월부터 청주-오사카, 8월 도쿄, 9월 대만 등 국제선 노선을 늘렸다.
이어 현재까지 대만, 필리핀, 베트남, 몽골 등 다양한 국제선 노선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주요 협약 내용은 △국제 노선 개발 행정적 지원 △전략 노선 공동 개발 △대전 시민 항공 할인 △대중교통 확대 운영 노력 △지역민 우선채용 등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이다.
특히 대전시는 시 홈페이지, 유튜브, 버스·지하철 광고, LED전광판 등을 통해 에어로케이 항공사를 홍보하고 이용 활성화를 돕기로 했다 또한 대전과 청주공항을 오가는 대중교통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 시민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선 15%, 국제선 10% 항공 할인을 받게 된다. 할인 적용을 위해서는 대전 시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제시가 필요하고 에어로케이 홈페이지, 모바일 앱, 전화 예약,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항공편에만 해당된다.
한편 에어로케이는 충북도민과 장애인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윤소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