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민원 대응을 위한 교육 실시 심리적 치유 위한 프로그램 진행
2025-11-25 이성재 기자
충남도가 ‘하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5일 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화 응대 중 주요 유의사항인 발음의 정확성 △경청태도 △마무리 인사 등 친절교육과 악성·고충 민원 대응을 위한 전략적 응대방법 등이 주 내용이었다.
교육 후에는 민원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심리적 피로 해소를 위한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체험을 진행했다.
도 관계자는 “매년 상·하반기 친절도 조사와 교육을 병행해 도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전반을 지속 개선해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