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농산물 가공상품, 서울 박람회서 국내외 바이어 만난다

2025-08-19     배진우 기자
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 코리아'에 참가할 지역 농식품 가공업체를 모집한다. 신청은 8월 26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모집 대상은 세종시 관내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하는 식품 농업법인, 제조가공업체, 식품제조가공업, 즉석식품제조업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참가신청서와 사업장 현황자료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세종농업기술센터 특화자원과에 제출해야 한다.

푸드위크 코리아는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나흘간 열리며, 세종시는 박람회 현장에 '세종시 농식품 및 가공상품 홍보관'을 마련해 지역 농산물 가공상품을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시는 총 3개 업체를 선정해 국내외 바이어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가공상품관을 통한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참여업체 선정 기준은 기업 역량과 상품 경쟁력, 파급효과 등이며, 과거 동일 박람회에서 지원을 받은 업체는 우선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피옥자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는 제품 홍보를 넘어 바이어와 유통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지역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회를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 참가 공모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세종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