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친절도 97점으로 '우수'

2025-08-07     배진우 기자

세종시가 운영 중인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6.6점을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6일 민원콜센터를 통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조사는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으며, 올해 3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시민 158명 가운데 135명이 응답했다.

설문 항목은 민원처리 신속도, 접수·상담 및 현장 직원 친절도, 처리결과 만족도 등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각 항목은 5점 척도를 바탕으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됐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평균 96.6점이었으며, 이 중 친절도 항목이 97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사업 전반에 대해 '만족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은 98%에 달했다.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2015년부터 운영돼온 생활민원서비스로, 소규모 공공시설물 점검·보수, 공공건물과 사회취약계층 대상 생활불편 해결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기동처리반의 신속 대응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배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