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데이터 기반 창업 아이디어 발굴
2025-03-10 배진우 기자
세종시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제품·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하고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두 가지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9일까지 시청 누리집 공고문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세종시는 서류와 발표심사 등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우수작 6팀을 선정하고 세종시장상과 함께 총 2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분야별 최우수작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13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권이 부여된다. 해당 대회에서 입상할 경우 대통령상과 상금, 창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종시 정보통계담당관은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는 예비 창업자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대회 관련 사항은 시청 누리집이나 정보통계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배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