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과 기부의 장,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에코 연근마켓'
2024-10-17 배진우 기자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오는 19일 센터 야외광장에서 '에코(ECO) 연근마켓'과 '아고라 교육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에코 연근마켓'은 자원순환을 목적으로 하는 청소년 당근마켓의 줄임말로, 청소년기획봉사동아리 '나누리' 청소년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할 예정이다. 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세종시 아동·청소년 관련 단체에 기부되며, 봉사와 기부의 의미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같은 날 열리는 '아고라 교육마을축제'는 세종시교육청을 비롯해 온빛초, 아름초,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공동주택 내 작은도서관 등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더욱 다채로운 청소년 축제로 마련된다. 축제에는 연근마켓 판매부스 12개, 먹거리부스 3개, 체험부스 9개가 운영될 예정이며, 학용품, 책, 의류 등의 자원순환 판매와 더불어 종이팩 카드지갑 만들기, 친환경 설거지바 만들기 등의 체험이 준비된다.
이날 축제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11개 팀이 참여하는 '아고라 콘서트'도 열리며, 세종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제상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장은 "에코 연근마켓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내년에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풍성하고 알찬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배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