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원,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협연자 모집

2024-08-21     이현정 기자

충북도교육청 교육문화원이 2024년도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위한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 대상은 충북 도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건반악기(국악기 제외) 분야에서 총 2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문화원은 이 기회를 통해 지역 내 젊은 음악 인재들이 전문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하며 음악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4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지원자는 응시원서와 함께 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한다. 대면 심사는 오는 31일 오후 12시 10분 교육문화원 2층 파트 1실에서 실시되며, 지원자는 악기 구분 없이 협주곡 중 자유곡 1곡을 연주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9월 3일 교육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합격자는 11월 23일 청소년오케스트라 제9회 정기연주회에서 연주하게 된다. 교육문화원장은 이번 협연자 모집이 음악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음악적 열정과 재능을 한층 더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교육문화원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이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