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대전지역 공공도서관 작가초청 릴레이 강연회 개최
2024-08-13 이성재 기자
한밭도서관이 오는 24일부터 11월 23일까지 대전지역 공공도서관과 협력하여 '대전지역 공공도서관 작가초청 릴레이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대전 각 구별 거점도서관에서 1회씩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을 초청해 그들의 작품 세계와 창작 과정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를 통해 대전시민의 인문적 소양을 높이고 독서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연회는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은 8월 24일 대전학생교육문화원에서 김호연 작가가 ‘소설가의 삶과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시작한다. 이어서 9월 26일 석봉도서관에서는 정여울 작가가 ‘마음을 치유하는 감수성 수업’을 진행하고, 9월 28일에는 동구청 바람정원에서 정문정 작가가 ‘다정하고 단단한 어른의 말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11월로 넘어가면 6일 노은도서관에서 김연수 작가의 ‘소설 낭독의 즐거움’, 14일 한밭도서관에서 양정무 작가의 ‘바로크 미술과 몰입형 전시의 탄생’ 강연이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11월 23일 둔산도서관에서 고정욱 작가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를 주제로 강연을 마무리한다.
이번 강연회는 대전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대전시 OK예약서비스 또는 각 구 도서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성재 기자